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 29 |
30 | 31 |
- bluestack
- 간접 표현식
- WiFi
- JEUS
- 세나
- gson
- 다윈스트리밍서버
- 클래시 로얄
- HTML
- 모바일게임
- 다윈 스트리밍 서버
- 윈도우 10
- 간접표현식
- 하스스톤
- 붕괴3
- Http Live Streaming Server
- 윈도우10
- Sculpt Erogonomic Desktop
- WebtoB
- IT
- IT 인코딩 encoding
- JEUS6.0
- Windows 10
- 초대장
- ubuntu
- Clash Royale
- jQuery
- 세븐나이츠
- 처비
- VBA
- Today
- Total
공책
String의 특징 본문
1. 객체 생성법이 두 가지이다.(암시적, 명시적)
2. 한번 생성된 문자열의 내용은 변하지 않는다.
public class Ex1_String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tring s0 = "abc";
String s1 = "abc"; //암시적 객체 생성
String s2 = new String("abc"); //명시적 객체 생성
if (s0 == s1){
System.out.println("주소가 같다");
} else {
System.out.println("주소가 다르다");
}
if(s1.equals(s2)){
System.out.println("주소가 같다");
} else {
System.out.println("주소가 다르다.");
}
}
}
public class Ex2_String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tring str = "Lee Sang-Woon";
System.out.println("문자열 str 의 길이" + str.length());
int index = str.indexOf('e');
System.out.println(index);
index = str.indexOf("Sang");
System.out.println("문자열 Sang의 위치"+index);
char c = str.charAt(4);
System.out.println(c);
String str2 = str.substring(0, 4);
System.out.println(str2);
}
}
'웹 개발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메소드 (0) | 2013.08.30 |
---|---|
입력받은 문자열중 특정 문자열이 몇개 인지 찾는 로직 (0) | 2013.08.29 |
사람 성적 등록 (0) | 2013.08.29 |
2차원 배열의 모든합 평균 구하기 (0) | 2013.08.29 |
베이스볼 게임 만들기 (0) | 2013.08.29 |